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 장명초등학교 ‘업무협약’
상태바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 장명초등학교 ‘업무협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7.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개발 위해 장명초등학교 교사와 동탄중앙이음터 직원 간 실무협의회 구성 예정
▲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9일 화성시 장안면에 위치한 장명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동탄중앙이음터

[뉴스피크]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9일 화성시 장안면에 위치한 장명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화성창의지성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소프트웨어 및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관련 교육과정 공동연구개발, 학습자료 공유 등 공동협력을 추진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동탄중앙이음터 센터장, 장명초등학교 교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서명 및 화성창의지성교육 관련 의견교환 등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식은 장명초등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교사, 마을주민 등의 교육기회 확대 및 화성창의지성교육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양 기관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난심 센터장은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그동안 동탄중앙이음터는 화성창의지성교육의 성공을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및 정보통신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육과정의 공동연구개발, 교수학습 자료의 지원과 교류를 적극적으로 진행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동탄중앙이음터와 장명초등학교는 교사와 직원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교육과정의 연구개발, 학습자료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