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숙지초, ‘혁신학교’ 운영 성과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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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 숙지초, ‘혁신학교’ 운영 성과 공유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11.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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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학교 중간평가 보고회 열어 성과 공유하고 발전 방안 모색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소재 숙지초등학교(교장 김영호)는 11월 1일 다목적실과 5개 분임실에서 2년차인 숙지초의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날 중간평가 보고회를 열어 학교별 혁신학교를 성장 발전시키기 위한 분임별 토의를 진행했다. ⓒ 숙지초등학교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소재 숙지초등학교(교장 김영호)는 11월 1일 다목적실과 5개 분임실에서 2년차인 숙지초의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날 중간평가 보고회를 열어 학교별 혁신학교를 성장 발전시키기 위한 분임별 토의를 진행했다.

숙지초 혁신학교 중간평가 보고회에는 김선미 수원교육지원청 교수학습국장과 장학사, 수원관내 교장, 원감, 교감, 교사, 학부모, 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혁신학교의 자율적 성찰과 자구적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성과를 공유해 협력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김영호 교장의 인사말과 함께 “혁신학교의 출발은 무엇을 위한 혁신인가? 진정한 혁신이란 어떤 것인가? 학생이 행복하고 활기찬 학교를 만들기 위해 혁신학교는 어떤 모습이어야 하나?를 고민해야 한다”고 하면서 5개의 고민 주제를 제안하고 토의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소재 숙지초등학교(교장 김영호)는 11월 1일 다목적실과 5개 분임실에서 2년차인 숙지초의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날 중간평가 보고회를 열어 학교별 혁신학교를 성장 발전시키기 위한 분임별 토의를 진행했다. ⓒ 숙지초등학교
이에 따라 ▲1분임은 민주적 학교운영과 관련하여 혁신학교의 철학과 학교비젼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방안은? ▲2분임은 학생주도의 자치회 운영과 활성화 방안은? ▲3분임은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활성화 방안은? ▲4분임은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재구성의 어려움과 극복방안은? ▲5분임은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와 소통 방안은? 라는 혁신학교의 공동주제를 선정해 90분간 5개 교실에서 각각 의견을 나눴다.

상촌초 이00 교사는 “오늘 혁신학교 성장 나눔의 날을 통해 혁신학교의 고민과 그 해결을 토의를 통해 모색하는 지역교육지원청, 교(원)장, 교감, 교사, 학부모, 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았다”며 “이러한 기회를 통해 혁신학교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동반성장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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