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남양주 진접중 방문
상태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남양주 진접중 방문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생각 만들어가는 내적 동기를 통해 변화와 성장 이끌어야”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7월 12일 교육감 취임 3주년을 맞아 진접중학교를 방문해 학생과 교직원을 격려하고, 경기혁신교육을 위한 학생중심 교육 상황을 살폈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7월 12일 교육감 취임 3주년을 맞아 진접중학교를 방문해 학생과 교직원을 격려하고, 경기혁신교육을 위한 학생중심 교육 상황을 살폈다.

이 교육감은 학생, 교원, 학부모와 대화를 나누고 “교육에서 제일 중요한 문제는 학생들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유로움 속에서 배우고 스스로 생각을 만들어가는 내적 동기를 통해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등하교 시 안전문제, 혁신학교의 발전 방안, 자녀들의 진로 및 학교생활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하면서 “장래에는 무엇을 잘하느냐보다 어떻게 행복한 삶을 살아갈 것인가가 더 중요하다”며 “자기가 정말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열심히 노력하면 미래에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또한, “중학교 시절에는 예체능 관련 취미 생활을 꼭 해보기 바란다”면서, “다양하고 깊은 독서를 통해 생각을 키울 수 있는 시간도 많이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재정 교육감은 이날 오후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해 구리남양주 지역 학교장과 학교 현안과제 및 지역의 공동문제 해결을 위한 지혜를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