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백 경기도의원, 시흥시의원에게 쓴소리 왜?
상태바
최재백 경기도의원, 시흥시의원에게 쓴소리 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17.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발 정신 좀 차리고 선출직 의원으로서 역할과 책임 다하라”
▲ 경기도의회 교육위원장인 최재백 의원(민주당, 시흥3)이 지난 9일 시흥시청 시민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시흥시의회 의장에 대한 불신임안을 상정한 시흥시의원들을 향해 쓴소리를 날려 주목된다.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교육위원장인 최재백 의원(민주당, 시흥3)이 시흥시의회 의장에 대한 불신임안을 상정한 시흥시의원들을 향해 쓴소리를 날려 주목된다.

최 의원은 지난 9일 시흥시청 시민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작년 하반기 이후 크고 작은 파열음이 있어도 시민들은 시의회의 자질과 역량을 믿었다”면서 “그러나 결국 43만명의 시민과 1조 6천억원에 달하는 시정은 내팽겨둔 채 오로지 자신들의 세력다툼으로 시의회 의장을 불신임하기에 이르렀다”고 한탄했다.

이어 최 의원은 “의회에 출석도 하지 않는 시의원들이 직무유기를 한 것도 모자라 이제는 동의없이 회의를 소집했다고 의장을 불신임하는 것이 과연 옳은가”라고 반문하고, “일반적인 법 상식으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 시흥시의회”라고 꼬집었다.

특히 최 의원은 “시흥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실망감과 분노를 참을 수 없고, 같은 선출직 의원으로서 시흥시민을 뵐 면목이 없다”면서 “모름지기 지방의회 의원은 공익을 우선하고, 청렴과 품위를 갖추며, 지역주민들의 존경과 신뢰, 협조와 지지를 얻어야 하건만 시의원들의 이번 행동은 시민들로부터 외면 받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기자회견을 마치며 최 의원은 “시흥시의원들이 제발 정신 좀 차리고 선출직 의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 위원장의 이날 기자회견은 오전 9시에 있었으나, 결국 시흥시의회는 10시 30분 본회의를 열고 의장 불신임안을 가결시켰으며, 표결에는 12명의 의원 중 더불어민주당 의원 4명이 퇴장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의원 7명과 국민의당 의원 1명이 찬성해 가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