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월 정기회의
상태바
수원시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월 정기회의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6.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이장호)은 지난 17일 오전 주민자치회 사무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면업무 추진을 위한 10월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수원시 팔달구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동장 이장호)은 지난 17일 오전 주민자치회 사무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면업무 추진을 위한 10월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9월 28일자로 동 주민복지협의체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변경됨에 따른 주요 개편사항 전달과 역할 구성, 위촉권자 변경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또한 제60회 한마음 체육대회,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등 시·구·동 행정 홍보사항들이 전달됐다.

아울러 이번 사례관리 회의에서는 지난 9월 사례관리자 정○○씨에 대한 백미 지원, 긴급 생계급여 및 기초수급대상자 결정 등의 결과 보고와 10월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윤○○씨(남, 64세. 이혼 후 가족과 연락두절, 우측대퇴골 무혈성 괴사로 근로 능력 없어 가스공급 중단, 월세 체납)의 재활을 위한 질병 치료와 의료지원, 기초생활을 위한 주·부식 지원 등이 논의됐다.

이장호 행궁동장은 “바쁘신 가운데 10월 정기회의에 참석해 주신 주민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행궁동 복지허브화 추진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정 발굴과 지역자원을 연계한 지원에 더욱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