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2회 도시숲 바이오블리츠’ 성료
상태바
화성시, ‘제2회 도시숲 바이오블리츠’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석산과 오산천에서 곤충, 식물, 어류, 조류 등 359종 생물종 발견
▲ 생물 다양성을 탐사하는 ‘제2회 화성시 도시숲 바이오블리츠’가 시민, 전문가, 환경단체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화성시 반석산과 오산천 일대에서 개최돼 총 359종의 생물종이 발견됐다. ⓒ 화성시

[뉴스피크] 생물 다양성을 탐사하는 ‘제2회 화성시 도시숲 바이오블리츠’가 시민, 전문가, 환경단체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화성시 반석산과 오산천 일대에서 개최돼 총 359종의 생물종이 발견됐다.

‘바이오블리츠’란 도시화와 기후변화로 빠른 속도로 멸종되는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정해진 시간동안 탐방 지역 내 살아있는 모든 생물종을 조사하는 생물탐사대회이다.

이날 시민들은 생물전문가와 팀을 이뤄 식물 197종, 곤충 113종, 어류 25종, 조류 24종을 발견하고 박병상 인천도시생태연구소장의 특강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도심에서 어우러져 살아가는 방안과 야생동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광장에서는 신재생에너지 및 되살림목공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시민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김돈겸 환경사업소장은 “이번 행사에 발견된 생물종들이 사람과 어울려 살 수 있도록 시민 및 환경단체들과 힘을 합쳐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생태계보전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화성환경운동연합, 동탄수수꽃다리, 시화호에코피플, 산마루자연교실이 주관했으며, 화성시 환경단체와 소모임들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