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교통안전” 호소
상태바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교통안전” 호소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6.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교통사고 줄이기 경기도민 결의대회 참석
▲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5)는 지난 9월 28일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소재 수원월드컵경기장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17회 교통사고 줄이기 경기도민 결의대회에서 고문으로 위촉되어 교통안전을 호소했다.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5)는 지난 9월 28일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소재 수원월드컵경기장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제17회 교통사고 줄이기 경기도민 결의대회에서 고문으로 위촉되어 교통안전을 호소했다.

결의대회는 경기도교통장애인협회 이종채 회장, 경기도청 강승호 교통정책과장, 경기남부경찰청 오문교 교통과장,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각 지회장을 비롯한 교통장애인 그리고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됏다.

이날 조 의원은 “2013년도 경기지방경찰청 교통사고 통계에 따르면 경기도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4만 여건, 사망이 970명이고 부상이 6만 여명으로 하루 평균 3.2명이 목숨을 잃고 188명이 부상을 입는다”면서, “특별히 경기도의 스쿨존 내 교통사고 발생과 음주운전이 타 도에 비해 더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어 이에 대한 대비책이 적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오늘 대회를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우리의 염원과 함성이 경기도 곳곳에 울려 퍼져 교통사고 없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행복도시 경기도가 실현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올바른 교통문화정착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모든 행사가 끝난 뒤에는 교통사고로 장애를 입은 교통장애인들이 경기도 내 주요 시가지를 돌며 가두방송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홍보와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