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재난발생 대비 합동 소방훈련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재난발생 대비 합동 소방훈련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지난 9월 30일 여름철 전기 과부하로 인한 화재 발생으로 인명피해, 단전, 통신두절 등 복합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화재 사태에 대비하고,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현장 초기 대응법과 대피요령, 대처법 등을 실습하기 위해 수원소방서 서둔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 수원시 권선구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지난 9월 30일 여름철 전기 과부하로 인한 화재 발생으로 인명피해, 단전, 통신두절 등 복합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화재 사태에 대비하고,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현장 초기 대응법과 대피요령, 대처법 등을 실습하기 위해 수원소방서 서둔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구는 훈련 당일, 박흥수 권선구청장을 대장으로 하는 자위소방대를 구성하여 화재발생에 대비하는 실전훈련과 119안전센터의 소방훈련 교육 및 소화기 방사 실습을 진행했다.

박흥수 권선구청장은 “화재는 순간적인 연소로 인해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있고, 인재(人災)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소방합동훈련을 통해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화재나 자연재해, 재난에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고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히 대피할 수 있는 대응능력을 몸으로 익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