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행궁길 아름다운 축제’ 성료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행궁길 아름다운 축제’ 성료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지난 9월 24일(토) 화성행궁 노천극장에서 「제5회 행궁길 아름다운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수원시 팔달구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지난 9월 24일(토) 화성행궁 노천극장에서 「제5회 행궁길 아름다운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화성행궁 맛촌 상인회와 아름다운 행궁길(공방작가), 우동이(우리동네이야기)의 후원과 행궁길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우물 정제(井祭)를 통해 마을 공동 우물인 한데 우물에 대한 의미를 되짚어보는‘한데 우물 두레박 물긷기 행사’로 시작됐고, 행궁길에 기반을 둔 남창태권도장의 태권도 시범이 이어지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번 행사의 중심인 ‘대장금과 함께하는 화성행궁 맛촌 대표 음식전’에는 지난 2013년 경기도 ‘음식문화개선 특화거리’로 지정된 화성행궁 맛촌의 26개 업소에서 각각의 특색을 담은 음식을 제공하여 행사장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이 무료로 시식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드라마 대장금 속 장금이 복장을 입고 음식을 나눠주어 행궁길 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서 청소년 동아리의 댄스 공연과 주민자치센터의 스포츠댄스, 밸리댄스 등 흥겨운 공연이 진행되었고, 맛촌 주민이 준비한 민요와 부채춤 등의 공연이 펼쳐져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배민한 팔달구청장은 “앞으로도 맛촌, 공방, 주민과 함께 화합하여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종만 맛촌 상인회장은 “축제를 통해 맛촌의 대표음식들을 널리 홍보한 만큼 화성행궁 맛촌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