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제14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성공리 마쳐
상태바
팔달구, 제14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성공리 마쳐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9.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수원 인문도시 대축제’ 각종 상 휩쓸며 마무리···주민들 주도하 공연 참가
▲ ‘2016 수원 인문도시 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수원시 팔달구 소재 화성행궁 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수원시 팔달구

[뉴스피크] ‘2016 수원 인문도시 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수원시 팔달구 소재 화성행궁 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수원의 뜰에서 배움과 인문의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축제, 주민자치박람회, 독서문화축제 3개 행사가 통합으로 이루어져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팔달구(구청장 배민한)는 예년보다 흥미롭고 양질의 체험 및 전시 한마당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10개동 주민자치센터의 수강생들과 주민들이 가꾼 작품을 뽐내는 전시한마당 평가에서 화서1동이 최우수상을, 우만2동이 우수상을, 행궁동이 장려상을 차지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성인동아리 경연대회에 팔달구 대표로 고등동 해피댄스 및 화서1동 피크타임이 참가하여 열정 넘치는 공연을 선보였으며, 팔달구 체험부스에서는 나비브로치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배민한 팔달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는 3개의 행사가 통합으로 개최된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되는 등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 더욱 참신한고 혁신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통해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복임 2016-09-28 05:55:44
부드이한 사정으로 참석하지못해
아쉬웠는데 모두들 열심히하는모습 보기좋았습니다
염태영 시장님ㅖ도 감사드림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