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집 환경개선사업’ 4개소 선정
상태바
오산시,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집 환경개선사업’ 4개소 선정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9월중 공사 진행···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집 환경개선사업”에 시립비둘기어린이집 등 관내 국공립 어립이집 4개소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집 환경개선사업”에 시립비둘기어린이집 등 관내 국공립 어립이집 4개소가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1개소당 최대 3천만원의 환경개선 사업비를 지원받아 8 ~ 9월중 화장실 및 외부놀이터 개보수, 실내 친환경 인테리어, 조리시설 교체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환경개선사업은 지난 5월 삼성전자가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삼성전자가 경기도내 어린이집 환경개선을 위해 3년간 총 30억원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은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어린이집 환경개선’ 업무협약을 맺어 추진하게 됐다.

환경개선사업 대상 어린이집은 도내 국공립 어린이집 중 개원한지 10년 이상된 어린이집, 농어촌 또는 장애전담·장애통합 어린이집 등에 우선순위를 두고 심의위원 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매년 어린이집 기능보강사업이 진행되지만 예산부족으로 모든 수요를 반영하지 못했다”면서 “이번 환경개선사업으로 노후시설을 보수 할 수 있게 돼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