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클로버 부모교육’ 운영
상태바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클로버 부모교육’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6.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자녀 관계증진을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 위해 마련
▲ 오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문미진)는 부모와 자녀 간의 긍정적 상호작용으로 행복한 가정 실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산시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클로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문미진)는 부모와 자녀 간의 긍정적 상호작용으로 행복한 가정 실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오산시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클로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클로버 부모교육은 오는 9월까지 총 40회에 걸쳐 ‘소중한 나’, ‘멋진 아이’,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이란 주제로 부모 대상 교육과 부모·자녀 대상 체험활동으로 나누어 진행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했던 부모들은 “나와 가족에 대해 돌아보게 되는 기회와 함께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고 간다.”, “아이와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내용이 너무 좋고, 평소에 집에서 아이와 놀이하는 방법을 몰라 고민이었는데 여러 가지 방법을 알려주어 너무도 알찬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문미진 센터장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클로버 부모교육 참여를 통해 부모-자녀 간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증진하고, 가정에서의 실질적인 적용으로 부모의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