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염태영 수원시장 면담
상태바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염태영 수원시장 면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재정확충 방안 논의 및 도민 민원사항 적극 해결의지 밝혀
▲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7월 18일(월), 수원시청을 방문해 염태영 수원시장과 만나 지방재정 확충 방안을 논의했다. 왼쪽부터 임종성 국회의원(경기 광주시을, 더민주), 정기열 의장, 염태영 수원시장. ⓒ 경기도의회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7월 18일(월), 수원시청을 방문해 염태영 수원시장과 만나 지방재정 확충 방안을 논의했다.

정기열 의장은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더 많은 권한과 예산을 지방으로 위임해야 하는 이때 중앙정부 위주의 지방재정개편안은 시대를 역행하는 것”이라고 밝히며,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경기도의회와 수원시의 긴밀한 협조를 강조했다. 
 
또한 정기열 의장은 “지역 개발사업과 관련해서 다양해지는 도민들의 피해 사례를 보며, 경기도의회 의장으로써 도민들이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직접 살피고 도와줘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며 도민의 억울한 피해사례가 없도록 수원시장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정 의장은 취임 직후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매년 증가하는 경기도의 예산(약 33조원)과 날로 다양해지는 도민들의 요구사항 해결을 통해 진정한 지방정부 시대를 맞이하고 싶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면담에는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국회의원(경기 광주시을)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