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우수기관 선정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는 지난 6일 영통구 광교로 소재경기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2015년도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 수원시 장안구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사준)는 지난 6일 영통구 광교로 소재경기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2015년도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지역 모든 복부기관을 대상으로 정기 실태조사 결과와 복무관리 우수사례 언ㄹ혼보도 등 가·감점 요소를 반영하여 복무관리 실태를 평가한 결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지난해 장안구에서는 사회복무요원 110명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 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복무점검, 고충상담제(멘토링) 운영, 소양교육,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사기진작을 위한 간담회와 영화관람, 모범사회복무요원 표창 수여 둥 다양한 시책을 운영해 왔다.

이용숙 장안구 종합민원과장은 “사회복무요원은 병역의무를 대신해 공익목적을 수행하는 대국민 봉사자이자 스스로의 행복을 추구하며 즐기는 젊은이여야 한다”고 강조하고 “사회복무요원들이 국가와 사회에 대한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