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교육 실시
상태바
수원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교육 실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6.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아동친화도시(CFC:Child Friendly Cities) 수원 조성을 위해 공직자 및 아동 관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아동친화도시(CFC:Child Friendly Cities) 수원 조성을 위해 공직자 및 아동 관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아동친화도시와 아동권리협약의 이해’라는 주제로 아동친화도시의 개념, 해외 우수 사례, 아동권리협약 이행의 중요성 등에 대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성종은 아동권리3팀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아동친화도시란 아동이 누려야 할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4대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정책 10가지 원칙을 성실히 이행해 모든 아동이 권리를 존중 받을 수 있는 도시를 말한다.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수원시는 작년 9월 지방정부협의회 가입 후 11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조례 제정과 추진위원회 구성을 앞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충분히 누리며 안전하게 성장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수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공직자, 아동 관계자 뿐 아니라 수원시민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