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우만1동, ‘위기탈출, 우만솔루션’ 회의 개최
상태바
수원시 우만1동, ‘위기탈출, 우만솔루션’ 회의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6.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동장 김재섭)에서는 지난 25일 동 주민센터에서 창룡문파출소, 우만종합사회복지관과 연합으로 가정폭력 등 다양한 어려움에 처해있는 위기가정의 종합적 지원을 위한 ‘위기탈출, 우만솔루션’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동장 김재섭)에서는 지난 25일 동 주민센터에서 창룡문파출소, 우만종합사회복지관과 연합으로 가정폭력 등 다양한 어려움에 처해있는 위기가정의 종합적 지원을 위한 ‘위기탈출, 우만솔루션’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존 사례관리자의 경과보고 및 후속 지원방안, 신규사례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아동`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인 가정폭력 피해자에 대한 종합적이고 신중한 개입으로 정상생활로의 복귀를 도모했다.

한편, 1차 사례대상자 중 가정폭력 피해자이나 주거가 불안정하여 전 남편의 누이집에 거주하여, 2차 피해가 우려되던 모자가정이 관계기관의 조속한 대처로 긴급주거 지원을 받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위기탈출, 우만솔루션’은 저소득층 밀집지역인 우만1동 지역을 대상으로 창룡문파출소, 우만종합사회복지관, 우만1동 주민센터가 매월 공동주관하는 통합사례회의 기구로, 필요시 관련단체 및 전문기관과 협의를 통해 맞춤형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