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르신들, 한궁 실력 겨루다
상태바
오산시 어르신들, 한궁 실력 겨루다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 2015년 제2회 국회의원배 한궁대회 개최
▲ 곽상욱 오산시장이 지난 11일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에서 여린 2015년 제2회 국회의원배 한궁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1일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에서 2015년 제2회 국회의원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오산시 한궁연합회(회장 이주열)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시장, 문영근 시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의원 및 112개 경로당회원 등 300여명이 개인전을 펼쳐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궁은 남녀노소, 장애인, 가족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 양손 각 5회씩 투구한 점수를 기록 평가하는 경기로 간편한 장비와 좁은 공간에서도 가능해 여가활동이 거의 없는 겨울철에 실내외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다.

특히 정신집중 훈련효과가 있는 한궁의 특성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고 팔, 어깨 결림 현상을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재미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유익한 생활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대회를 통해 승부를 가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자리로 매김 하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