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3동, 수원시 국민독서 경진대회 ‘최우수상’
상태바
정자3동, 수원시 국민독서 경진대회 ‘최우수상’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동장 황연주)의 그린빌새마을문고(회장 윤희경)는 지난 20일 새마을문고 수원시지부(회장 오영숙)주관으로 실시된 제35회 국민독서경진 수원시대회에서 문고운영부분 최우수상과 새마을문고 유공지도자 표창, 독후감부문에서 우수상과 입선을 각각 수상하였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동장 황연주)의 그린빌새마을문고(회장 윤희경)는 지난 20일 새마을문고 수원시지부(회장 오영숙)주관으로 실시된 제35회 국민독서경진 수원시대회에서 문고운영부분 최우수상과 새마을문고 유공지도자 표창, 독후감부문에서 우수상과 입선을 각각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한 범시민 책읽기운동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되는 대통령기 국민독서 경진대회의 수원시 예선 대회로서 문고운영 부문과 독후감부문, 편지글 부문 등으로 나누어 심사한 후 입상 작품은 경기도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그린빌 새마을문고는 문고의 활성화를 위하여 회원들의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독서의 생활화를 유도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희경 그린빌새마을문고 회장은 “요즘은 영상 매체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독서를 하는 사람이 많이 줄었다. 스마트폰도 좋지만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여유로움과 향수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주민들이 책을 많이 읽었으면 한다. 큰상을 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문고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