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복지사각지대 ‘주거환경’ 개선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복지사각지대 ‘주거환경’ 개선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소방서 의용소방대 매산지역대 봉사팀과 함께 도배와 장판 교체 작업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9일 수원소방서 의용소방대 매산지역대 봉사팀 8명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의 주거환경이 불량한 김모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배와 장판을 교체해 주는 작업을 실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9일 수원소방서 의용소방대 매산지역대 봉사팀 8명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의 주거환경이 불량한 김모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도배와 장판을 교체해 주는 작업을 실시했다.
 
장안구에서는 위기가정 발굴과 위기가정 복지자원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된 김모 가정을 방문하여 일차적으로 각종 해충 퇴치를 위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도배와장판을 교체하는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수원소방서 의용소방대 매산지역대 봉사팀 8명은 이른 아침부터해충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도배와 장판을 교체를 하며 희망의 디딤돌 역할을 하였다.
 
박승재 장안구 사회복지과장은 주거환경 개선 사업 후 발생한 생활쓰레기를 환경위생과 365 생활기동대에 연락하여 즉시 수거 조치했다.
 
공왕배 매산지역대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깨끗해진 집에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힘들지만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