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송죽동, ‘안심 보행보조차’ 전달식 개최
상태바
수원시 송죽동, ‘안심 보행보조차’ 전달식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동장 유인형)에서는 지난 5월 29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25명을 위해 ‘안심 보행보조차’를 전달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동장 유인형)에서는 지난 5월 29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25명을 위해 ‘안심 보행보조차’를 전달했다.
 
송죽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영연)에서는 송죽 행복드리미 후원 계좌(CMS) 모금을 통해 모아진 기금으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 또한 2년째 관내 거동불편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보행보조차를 전달받으신 이모 어르신은 “송죽동은 살기 좋은마을이다. 한 달에 두 번 맛있는 반찬을 지원해 주시고 겨울이면 방한용품도 주시고 명절에는 쌀도 지원해주시는 조영연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해 봉사하시는 분들 덕분에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며 “안심 보행보조차로 이제는 어디든 걱정 없이 다닐 수 있을 것 같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조영연 주민자치회장은 “송죽동은 주민모두가 힘을 합쳐 만들어가는 복지허브마을”이라며 “거동이 불편하셨던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용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인형 송죽동장은 “기업인들의 반찬 후원과 바로본병원의 의료기부 활동, 미용기술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재능 기부와 주민자치회의 활발한 활동은 송죽동이 복지마을로 거듭나게 한다”며 “저소득 어르신들이 안심하며 살 수 있는 살기좋은 송죽동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