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친환경미생물(EM) 주부교실 개강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친환경미생물(EM) 주부교실 개강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2일 장안구민회관에서 환경지키기 생활속의 작은 실천 ‘2015 친환경미생물(EM) 주부교실’을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2일 장안구민회관에서 환경지키기 생활속의 작은 실천 ‘2015 친환경미생물(EM) 주부교실’을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발효액은 사람에게 유익한 수십종의 미생물을 조합, 배양한 것으로 악취제거, 수질정화, 산화방지, 음식물쓰레기 발효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부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구에서는 가정에서도 쉽게 EM을 배양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2015 친환경미생물(EM) 주부교실’을 개강했으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EM활용 방법과 EM발효액 만들기가 4기에 걸쳐 진행된다.

1기는 <EM 발효액 만들기>, 2기는 <EM 주방세제 만들기>, 3기는 <EM 치약만들기>, 4기는 <EM 각질제거제 만들기>로 실생활에서 직접 EM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구 관계자는 “EM발효액이 널리 사용돼 생활환경과 수질이 개선되길 바란다”며 “이번 EM활용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가정에서도 쉽게 EM을 배양하고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