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심, 맞춤형 과학교육 함께 연구하고 실천”
상태바
“학생중심, 맞춤형 과학교육 함께 연구하고 실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과학교육원,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운영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올해 처음으로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교사 세미나>를 3월부터 12월까지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올해 처음으로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교사 세미나>를 3월부터 12월까지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학교의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북부 지역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북부기초과학교육관(의정부)에서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저녁시간에 정기적으로 총 10회 운영한다.

특히, 과학교사의 탐구능력과 수업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각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교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3월 26일에는 이천중학교 김정식 수석교사의  ‘재미있는 과학수업 만들기’라는 주제로 운영됐고, 4월 23일에는 ‘지속가능발전교육 패러다임 이해’이라는 주제 아래 한국교원대 조성화 연구교수의 주재로 진행됐다.

이 밖에도 ‘과학글쓰기 지도’,  ‘STEAM 학습지도법’, ‘나의 수업 성찰하기’, ‘과학교사 동아리 운영’ 등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일과를 마치고 한 시간 반을 이동해서 세미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나의 수업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같은 고민을 가진 교사들이 모여서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였다”면서 밝게 웃어 보였다.

세미나는 12월까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저녁 6시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경기 북부지역뿐 아니라 인근 지역에 근무하는 교사들은 누구나 경기도과학교육원 북부기초과학교육관 홈페이지(교원연수-과정안내 및 접수)를 통해 참가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경기도과학교육원 북부과학교육부 방호석 부장은 “교사들의 순수한 재능기부와 열정으로 기획된 교사세미나가 현장에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러한 새로운 시도가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교육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