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룡초등학교 학생들, 용인시청사 견학
상태바
서룡초등학교 학생들, 용인시청사 견학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5.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찬민 용인시장이 23일 시청사를 견학하고자 방문한 서룡초등학교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처인구 소재 서룡초등학교 학생들이 4월 23일부터 28일까지 4회에 걸쳐 주제별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용인시청사를 방문해 현장체험을 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시청사를 공개하고 견학기회를 제공,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는 시정을 펼치기 위해 마련됐다.

서룡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 학생 324명 전원이 교사 27명의 인솔 하에 23일, 24일, 27일, 28일 등 4회로 나누어 약1시간 동안 청사 내 다양한 시설을 견학한다.
 
첫 견학행사로 23일 오전 10시경 시청사를 찾은 80여명의 학생들은 시청 3층 시민예식장에서 정찬민 시장의 환영을 받고 견학 일정을 시작했다.
 
정찬민 시장은 “어느 한 분도 소외되는 시민이 없는 ‘사람들의 용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미래의 주인공인 여러분들이 큰 희망과 포부를 갖고 건강한 시민으로 자라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학생들은 시민예식장에서 용인의 역사와 문화·시정에 대해 알 수 있는 영상물 시청 후 CCTV통합관제센터, 재난안전상황실, 콜센터, 민원실, 일자리센터 등 시청사 곳곳을 둘러봤다. 또 시청 광장에서 친구들과 스마트폰으로 추억의 사진을 담고 맘껏 뛰놀기도 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인솔자인 김유미 교사는 “학생들에게 시정 이해의 폭을 넓힌 소중한 기회로 애향심을 제고하는 산 교육의 장이 됐다”며 용인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