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 인권보호와 증진활동’ 사업 공모
상태바
수원시, ‘시민 인권보호와 증진활동’ 사업 공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의 인권증진과 시민의 인권의식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인권보호와 증진활동’ 지원 대상 사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의 인권증진과 시민의 인권의식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인권보호와 증진활동’ 지원 대상 사업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인권보호와 증진활동’ 지원은 시민의 인권 공감대를 확산하고 소수자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미 있는 공익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분야는 인권의식 향상과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인권교육 및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사업으로 민간단체의 자유제안 사업이 대상이다.

신청 자격은 영리를 추구하지 않는 민간단체로서 지원사업을 수행할 인적 물적 능력을 갖춘 단체이며, 지원조건은 수원시민을 위한 인권보호 및 증진과 직결된 사업이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4월 15일부터 5월 6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수원시청 감사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적정성, 실현 가능성, 사업의 효과성, 사업비 산출의 적정성 등을 기준으로 심의위원회 심의를 실시하고 최종적으로 선정된 5개의 단체에는 각 500만원 이하의(총 2500만원) 사업비가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청 홈페이지에서(www.suwon.go.kr)에서 ‘인권보호 및 증진활동 지원사업’ 공모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수원시 감사관 인권팀(031-228-2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해 <수원YWCA>의 ‘우리들의 소중한 인권을 외치다’, <인권교육 온다>의 ‘동네방네 인권 수다방’, <수원여성의 전화>의 ‘영화로 풀어보는 여성인권이야기’, <한국다문화교육상담센터>의 ‘행복특권! 사·인·행 프로젝트 ON’, <수원지역사회교육협의회>의 ‘인권존중 프로그램 심·사·숙·고’, <수원시지체장애인협회>의 ‘장애인 당사자 인권강사 양성프로그램’ 등 시민인권 증진 사업에 각 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