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따뜻한 수원시 장안구 만들어요”
상태바
“함께하는 따뜻한 수원시 장안구 만들어요”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 제1차 민·관 합동 슈퍼비전 회의 개최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4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사례관리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5년 제1차 민·관 합동 슈퍼비전회의’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4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사회복지 지원 사업과 관련해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사례관리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5년 제1차 민·관 합동 슈퍼비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슈퍼비전은 장안대학교 최연선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장안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례 중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한 5건의 사례를 중심으로 함께 논의했다.

최연선 슈퍼바이저는 “사례관리자가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을 때 많은 사례관리자들이 딜레마에 빠져 삶의 의욕을 상실한 채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다”면서 “대상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연계도 중요하지만, 대상자가 정확하게 자신의 상황을 인식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는 것이 더 필요하다”고 슈퍼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장안구는 평소 사례관리를 진행하면서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해결방법이 난해하여 지역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한 대상자들에 대해서는 수원시 휴먼서비스센터의 협조아래 지역전문가를 분기 1회 수펴바이저로 초빙해 자문받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