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57회 수원포럼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상태바
수원시, 제57회 수원포럼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 오후 4시30분 시청 대강당···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 초청
▲ 수원시 제57회 수원포럼 포스터.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제57회 수원포럼이 오는 31일 오후 4시 30분부터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원포럼은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가 행복지수 세계 1위인 덴마크를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덴마크 사람들이 말하는 행복의 비밀에 대하여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가? 행복사회는 무엇으로 가능한가?’에 대한 6가지 행복키워드를 통해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우리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연호 대표는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외에 ‘노근리 그 후’, ‘다시, 민주주의를 말하다’, ‘새로운 100년’ 등 다수의 저서가 있으며 ‘모든 시민은 기자다’를 모토로 인터넷 미디어 ‘오마이뉴스’를 창간했다.

한편, 수원포럼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를 통해서도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제58번째 수원포럼은 오는 4월 23일 목요일 최준영 작가(거리의 인문학자)를 초청 ‘소통을 위한 인문학, 관계로서의 인문학’이란 주제로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