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풍덕천1동 복지협의체, 건강한 ‘나눔실천’‘
상태바
용인시 풍덕천1동 복지협의체, 건강한 ‘나눔실천’‘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5.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수급자 중증질환자 및 비만아동 세대에 현미 배부 ‘식생활개선 후원사업’
▲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 복지협의체는 기초수급자의 약 40%가 암, 뇌혈관질환 같은 중증질환으로 나타나 이를 거시적인 관점에서 개선하고자 주식인 백미에서 웰빙 건강미로 일컫는 현미로 바꾸는 ‘식생활개선 후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뉴스피크]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 복지협의체는 기초수급자의 약 40%가 암, 뇌혈관질환 같은 중증질환으로 나타나 이를 거시적인 관점에서 개선하고자 주식인 백미에서 웰빙 건강미로 일컫는 현미로 바꾸는 ‘식생활개선 후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풍덕천1동 전체 수급자 101가구 중 40가구가 암, 뇌혈관질환 같은 중증질환자로, 약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백미위주의 식단 개선이 시급한 중증질환자 및 비만아동을 포함한 45세대에 대해 현미10kg(1포)를 배부하는 프로젝트이다.

임도수 복지협의체 위원장(풍덕천1동장)은 “삼시세끼 새하얀 쌀밥을 먹어야만 가난에서 벗어난다는 사고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부문화를 시도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이번 ‘건강드리米사업’은 다른 복지사업들이 배울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며 자평했다.

풍덕천1동 복지협의체는 지난 2월 지역특화 민간자원연계1, 2호 사업으로 저소득층 교복지원 사업과 지역아동센터 기능보강사업을 추진, 많은 저소득층 자녀와 복지시설 아동들로부터 감사와 지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