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상반기 장학행정협의회 마련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상반기 장학행정협의회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이천시 장호원읍에 있는 경기도교육연수원 으뜸홀에서 진행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3일 이천시 장호원읍에 있는 경기도교육연수원 으뜸홀에서 조직개편에 따른 학생 중심, 현장중심 장학행정 혁신을 위한 ‘2015 상반기 장학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  

장학행정협의회는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 지원을 위한 토의, 토론 등의 워크숍을 통해 경기도교육청 교육 정책 공유 및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유·초·중·특수 교육전문직 534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2015 상반기 장학행정협의회는 1부 정책공유, 2부 분임별 워크숍, 3부 공유와 리더십 함양의 시간들로 준비된다.

1부 정책공유에서는 행정관리담당 신창승 사무관의 ‘조직 개편의 의의’ 및 학교정책과 서길원 과장의 ‘조직 개편에 따른 학생 중심, 현장 중심 장학행정 혁신 방향’에 대한 기조 발제로 구성된다.

2부 분임별 워크숍은 교육장, 장학관, 장학사의 직급 구별 없이 모두 15개 분임(45개 소분임)에서 조직 개편에 따른 기관별, 직급별 일하는 방식 개선 및 학생 중심, 현장 중심 장학행정 혁신 방향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다.

3부 공유와 리더십 함양은 분임별 논의 내용 발표를 통한 공유 시간에 이어 도교육청은 정책, 기획, 평가 기능 중심으로, 교육지원청은 학교현장 지원을 위한 집행기능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방안에 대한 종합논의를 한다.

한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우수 교육전문직원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