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나래울,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성료
상태바
화성시 나래울, 겨울방학 늘해랑학교 성료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아동·청소년 사회적응력 및 자립심 향상 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뉴스피크]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이종길)은 1월 5일부터 1월 23일까지 15일간 복지관 및 지역사회 각종 시설 등에서 진행한 ‘2014 겨울방학 늘해랑학교’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늘해랑학교는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지원으로 초·중·고 특수교육 대상자 53명, 전담강사 8명, 청소년·성인 자원봉사자 60여명이 참여했다.

방학기간 동안 장애아동·청소년의 사회성 훈련 및 즐거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신체활동, 과학활동, 음악활동, 영화감상, 민속놀이, 미술, 요리, 레크레이션, 동물매개체험활동, 예절교육, 성교육, 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 및 외부견학이 진행됐다.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은 신체 에너지를 긍정적으로 발산시키고, 사회적응력 및 자립심을 향상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늘해랑학교 참가 학생의 학부모는 “나래울 늘해랑 겨울학교를 참여하면서 소근육활동이나 만들기 활동이 많아서 좋았고, 현장체험도 있어서 아이에게 지루하지 않고 재미를 준 것 같아서 좋았다”, “아이가 늘해랑 학교를 다녀온 후 항상 웃고 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프로그램이 진행 되었으며 수업의 참여도가 높아서 좋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