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 자생적 회복 적극 지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 자생적 회복 적극 지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교육가족 협력네트워크 협의회’ 구성해 구체적 협력 방안 논의
 

경기도교육청은 현장중심의 안산교육회복 실천을 위해 ‘안산교육가족 협력네트워크 협의회’를 구성하고, 10월 14일 안산교육지원청 위원회실에서 안산지역 유관기관 담당자 18명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향후 단위학교-도교육청-유관기관간의 협력 시스템 구축을 위해 매달 정기 협의회를 개최해 네트워크 연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협의회는 세월호 참사이후 ‘단 한 명의 아이도 치유와 회복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는 교육복지’를 학교단위에서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에서는 협력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담당자를 임명하고 안산지역의 자생적인 회복을 위한 구체적인 현안과제 도출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한 네트워크를 통해 희생자 가족 및 학생, 교직원들에게 정서적 안정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 제공하며, 지역의 현안과제에 대해서는 기관별로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해 시너지 효과를 유발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서남철 지원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은 네트워크 시대로 안산지역의 교육회복과 발전을 위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기관간의 소통을 통한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맞춤형 교육복지가 교육현장에서 실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