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특성화고교생 우수기업 연계 협약체결
상태바
수원시, 특성화고교생 우수기업 연계 협약체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10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특성화고 재학생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우수기업 현장에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경기지방고용노동지청장, 수원상공회의소부회장, 경기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부회장,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경기지사 지역 일·학습지원센터장과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를 비롯한 8개 특성화고 교장이 참석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일·학습병행기업’, ‘체계적 현장훈련기업’ 등 우수 인력양성 기업현황 제공·공유, 교사·학생·학부모 대상 기업설명회 개최, 학습근로자 및 교육훈련생으로 선발 가능한 현장실습생 DB구축 등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특성화고 학생들을 체계적인 전문 인력으로 양성해 전공과 적성에 맞는 기업에 취업하고, 스펙과 학벌을 초월한 능력중심 사회로 가는 전환점이 되도록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시는 특성화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순회 취업특강’,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캠프’, 3학년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면접예정자에게는 ‘실전 면접클리닉’을 실시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