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결혼이민자 행복취업 특강교육 신청접수
상태바
오산시, 결혼이민자 행복취업 특강교육 신청접수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접수 후, 25~26일 양일간 취업특강 교육 진행”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활기찬 다문화가족, 함께하는 사회’를 구현하고 관내 결혼이민자의 사회경제적 진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결혼이민자 취업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실시되는 ‘오산시 결혼이민자 행복취업 특강’ 교육은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서툰 결혼이민자 개개인의 장점과 특성을 파악 후 직업문화(직장예절)와 취업적합 직종현황의 이해를 통해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는 취업계획 수립과 구직기술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 이력서 작성요령과, 면접요령, 직장예절 등의 교육은 결혼이민자들이 향후 실질적인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결혼이민자 취업성공 사례와 스스로 구직활동을 할 수 있는 정보 등을 제공해 취업의욕 고취와 자신감을 향상시킴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갖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산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 참가신청은 오는 24일(수)까지며 접수는 일자리센터와 각 동 주민센터, 오산시다문화센터에서 참가신청서 작성후 유선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25일(목)과 26일(금) 양일간 14시에서 16시까지 총 4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 결혼이민자를 위한 행복취업 특강교육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의 자신감을 고취하고 좋은 취업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에서도 결혼이민자 채용을 위해 양질의 구인처 발굴과 취업적응을 위한 사후관리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결혼이민자 취업특강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청 지역경제과 일자리센터(1577-5419, 031-8036- 759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