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우정읍과 팔탄면, 경로 효 잔치 개최
상태바
화성시 우정읍과 팔탄면, 경로 효 잔치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면 경로잔치.
우정읍 경로 효잔치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우정읍과 팔탄면에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경로 효 잔치를 지난 8월 30일 열고 정성으로 준비한 음식을 어르신들께 대접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우정읍은 30일 ‘제11회 우정읍민의 날’을 맞아 우정읍사무소 광장에서 ‘경로 효 잔치 및 화성시 서남부권 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읍 승격 11주년을 기념해 웃어른 공경하는 ‘효(孝)’ 정신을 계승하고,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기자랑의 장을 마련한 자리로 마을 어르신들을 비롯해 채인석 화성시장, 각 기관 단체, 자원봉사자 등 2,500여명이 참석했다.

난타공연, 가야금 병창, 어린이 벨리댄스 등 주민자치센터 공연과 초대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새마을 부녀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어르신들은 모처럼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청소년들의 문화 해방구로 자리매김한 ‘화성시 서남부권 청소년 페스티벌’은 40개 팀 174명의 치열한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15개 팀이 노래?댄스?밴드 3개 부문에서 자신들의 끼를 맘껏 발산했다.

팔탄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30일 한국무용, 가야금 등 주민자치프로그램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팔탄초등학교 강당에 700여분의 지역 어르신들을 초대해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번 경로잔치에서는 팔탄면 각 기관?단체와 기업체 자원봉사단체 등의 후원과 협조로 함께해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는 물론이고 지역화합의 계기를 마련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