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김희겸 행정2부지사, 사회복지시설 방문
상태바
경기도 김희겸 행정2부지사, 사회복지시설 방문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단위 대규모 사회복지시설인 가평꽃동네 찾아 의견 수렴”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30일 가평군에 소재한 전국단위 대규모 사회복지시설인 가평꽃동네를 방문해 시설종사자 및 생활자를 위문하고 시설 안전관리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가평꽃동네는 장애인, 노인, 노숙인 등 총 6개 시설에 1,300여명이 거주하는 전국 단위의 대규모 사회복지시설로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되기에 시설종사자의 안전의식과 위기상황에서의 초기 대처능력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특히 장성 요양병원 화재 때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 안전관리와 반복훈련을 통한 골든타임 대처능력 향상을 당부했다.

또한 시설 노후에 따른 안전관련 기능보강사업비 지원요청에 대하여는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등 중앙의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국비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도는 이미 지난 5월 가평꽃동네 중증장애인거주시설에 대한 시급한 안전설비 보강을 위하여 도비 5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6월에는 가평꽃동네 중증장애인거주시설에서 사전 시나리오 없이 실제상황과 똑같은 상황에서 초기진화 및 생활자 대피활동 중점의 화재발생 모의훈련을 하기도 했다.

도 북부청은 앞으로 북부지역에 소재한 총 3,479개소의 사회복지시설에 대하여 해빙기, 하절기, 동절기 등 수시 현장 안전검검 및 재난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취약계층 보호 및 안전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