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가정도 ‘한울타리’에서 행복해요”
상태바
“한부모 가정도 ‘한울타리’에서 행복해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주)현대케피코와 협력해 ‘한부모 가정’ 지원

군포시와 ㈜현대케피코가 최근 초등 저학년 학생을 둔 한부모, 결혼이민자 한부모 등 12가족을 대상으로 문화체험과 가족 상담이 함께 이뤄지는 ‘한울타리’ 사업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한울타리’ 사업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 자녀와 가족 구성원들이 건강한 가정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전문가를 초빙한 드라마·미술 치료, 케피코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과 함께하는 요리 체험, 봉사활동, 미술관 탐방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7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6주에 걸쳐 진행될 이번 사업은 군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것으로, 군포 소재 현대케피코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자 매년 추진하는 ‘복지사업 지원 공모’에 선정돼 후원을 받는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신명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혼이나 사별 등의 경험을 가진 한부모 가정, 특히 다문화 한부모 가족의 구성원들은 스트레스가 많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심의 부족과 편견으로 삶이 어렵다”며 “가족이 행복한 군포를 위해 시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군포시여성회관 1층에 건강가정지원센터(gunpo.familynet.or.kr, 392-1811)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gunposi.liveinkorea.kr, 395-1811)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가족 문제 예방과 돌봄 및 가족기능강화를 중점적으로 폭넓은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지원 사업 및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