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슈퍼 리더 소통리더십 교육’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슈퍼 리더 소통리더십 교육’ 실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관점 사고와 공감력 통해 직원과의 소통 능력을 높인다
▲ 남양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슈퍼 리더 소통리더십 교육’ 실시
[뉴스피크] 남양주시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3회에 걸쳐 간부 공무원 103명을 대상으로 ‘슈퍼 리더 소통리더십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서 시는 다양한 관점 혁신과 통찰력을 통해 변화를 주도하고 남양주시 공직자 70%에 해당하는 MZ세대의 업무 소통 방식 이해하는 등 신뢰받는 간부 공무원의 리더십을 강화하고자 했다.

특히 시는 시대적 흐름에 따른 인재상의 변화 및 조직구성원의 세대교체를 반영한 ‘간부 공무원의 역할 중요성과 소통의 기술’과 안도타다오×제임스터렐 작품 체험을 통한 ‘예술로 보는 관점 혁신’ 등 변화하는 시대에 나아갈 리더십을 모색하기 위한 강의를 구성해 참여 몰입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간부 공무원은 “직원과 진솔한 대화하기, 업무 피드백하기 등 관계 형성 노하우가 많은 도움이 됐고 내가 삶의 리더로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한 태도를 고민할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24일 교육에 참석한 홍지선 남양주시 부시장은 “통찰력과 공감력을 통해 직원들의 상황을 세심히 헤아리고 직원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다”며 “실질적인 시민 소통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치를 수용하는 리더가 되어 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시는 슈퍼성장시대를 이끌어갈 공직자의 조직적응⋅전문직무⋅리더십 역량 등 직원 전문성 강화와 성장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신뢰받는 시 정책 및 행정서비스 가치 창출 기여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