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신규 공무원, 콜센터 민원상담 체험
상태바
부천시 신규 공무원, 콜센터 민원상담 체험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과의 실시간 상담 내용 직접 들으며 민원업무 이해 도와

[뉴스피크] 부천시는 행정 경험이 부족한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20~21일 8회에 걸쳐 콜센터 일일 현장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신규 공직자 130명은 콜센터 운영현황과 상황별 민원응대 과정 등의 교육을 받은 후, 상담사와 동석해 민원인과의 실시간 상담 내용을 직접 듣는 시간을 가졌다.

민원상담 체험에 참여한 신규 직원은 “이번 체험을 통해 민원 최일선에서 일하는 콜센터 상담사의 고충을 공감할 수 있었고 상담사와의 업무 협조가 중요하다는 점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콜센터 상담업무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이라며 “또한 각 부서에서 정확한 상담자료를 신속하게 제공받아 민원인에게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천시 365콜센터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365일 운영되며 지난해 상담 건수는 80만여 건으로 부천시민의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누구든지 카카오톡을 통해 부천시 채널을 추가하면 자주 묻는 질문에 자동 응답하는 챗봇 서비스와 1:1 채팅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