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산사태 대피훈련과 연계한 ‘2024년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펼쳐
상태바
포천시, 산사태 대피훈련과 연계한 ‘2024년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펼쳐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 산사태 대피훈련과 연계한 ‘2024년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펼쳐
[뉴스피크] 포천시는 지난 28일 내촌면 마명2리 마을회관에서 산사태 대비 행동요령 등 안전교육과 병행한 ‘2024년 3월 제298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포천시 자율방재단, 포천시 안전보안관, 내촌면 마을주민,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시는 산사태 취약지역 거주세대를 대상으로 극한 강우로 인한 산사태 피해 상황을 가정한 뒤 실제 주민대피 단계별 핵심 행동요령 등 안전교육과 대피 훈련을 캠페인과 병행해 실시했다.

또한, 주민들에게 봄철 해빙기 안전관리 행동요령을 알렸으며 산사태 취약지역의 현장을 점검했다.

이와 함께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정하고 한 달에 한 번 스스로 주변의 위해 위험 요소를 일제히 점검하고 확인하길 당부했다.

김삼호 시민안전과장은 “해빙기에는 작은 강우에도 산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번 안전교육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보험이 되길 바라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안전 수준을 높이고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