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걷기 한걸음’ 장애인 대상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시범 운영
상태바
‘건강 걷기 한걸음’ 장애인 대상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시범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 걷기 한걸음’ 장애인 대상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시범 운영
[뉴스피크]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장애인 대상 ‘건강 걷기 한걸음’ AI·IoT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시범 운영 할 예정이다.

‘건강 걷기 한걸음’ 프로그램은 대상자 스스로 각 가정에서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주기적으로 건강수치를 측정하며 건강관리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보건소 담당자가 이행여부를 체크하며 관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지기 쉬운 만성질환이 있는 장애인들을 발굴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준비됐다.

프로그램은 안내 및 사전·사후 건강스크리닝을 위해 보건소에서 2회 교육이 이뤄지며 3개월간 안내에 따라 각 가정에서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자가건강측정을 하게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보건소 재활프로그램 연계등록을 통해 건강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건강걷기 한걸음’ 프로그램이 지역장애인들의 자가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속적 건강관리를 이어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