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동도서관,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 선보여
상태바
포천시 일동도서관,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 선보여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포천시 일동도서관에서는 봄을 맞이해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말까지 예술·인문학·문화 등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양한 독서 예술, 창작 활동을 통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봄맞이 프로그램은 4개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진짜 내 모습 찾기, 남이 보는 내 모습은?’은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와 함께 맞춤 색상, 스타일링 진단 등을 통해 개인의 이미지를 확립해 나만의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다.

‘현대인을 위한 돈키호테: 삶과 지혜를 향한 여정’은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성경 다음으로 많은 언어로 번역된 작품 ‘돈키호테’에서 삶에 대한 메시지를 찾아보는 프로그램이다.

국립마드리드 대학교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고 스페인문화원 원장을 역임한 윤준식 작가가 진행한다.

‘출발 세계 예술 여행’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생활 속에서 자주 본 미술가와 음악가들을 알아보고 작품을 감상하며 관련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명화 감상부터 창작 활동까지, 예술 작품 창작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소리내 읽기의 마법, 파닉스로 즐기는 영어’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파닉스를 통해 즐겁게 영어 동화를 읽고 다양한 활동을 하며 영어와 음가를 이해할 수 있다.

포천시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봄의 따뜻함과 함께 문화와 지식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