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인천이해교육 활성화 '영상·활용가이드' 배포
상태바
인천교육청, 인천이해교육 활성화 '영상·활용가이드' 배포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이해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천을 품고 세계로4’와 ‘인천섬에듀투어에서 만나는 섬알아보기’ 영상·활용가이드를 제작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교육청소속 도서관에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인천을 품고 세계로4’는 인천바로알기 공모전 선정 19개 탐방길과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협력과의 7개 문학둘레길 등 총 26개 탐방길에 대한 교수학습자료를 담았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제안한 인천의 숨은 명소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인천길탐방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코스별로 관련 학년, 교과, 단원 등을 제시했다.

수업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학습활동지와 답사 후 학습활동, 생각해 볼거리, 참고 자료 등도 수록했다.

‘인천섬에듀투어에서 만나는 섬알아보기’는 인천섬에듀투어를 운영하는 5개 섬 영상을 활용한 수업계획안과 활동지를 담은 교수학습자료로 인천섬에듀투어 운영 사전·사후학습자료로 활용해 섬에 대한 지속가능한 교육을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이해교육 활성화 교수학습자료를 통해 선생님과 학생, 더 나아가 인천시민들이 인천의 숨은 보석들을 찾고 섬의 가치를 깨달아 인천을 더욱 사랑하길 바란다”며 “인천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기반으로 세계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