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여성가족부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 선정
상태바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여성가족부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 선정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터치로 드로잉, 우리가 만드는 K-콘텐츠

[뉴스피크] 의왕시청소년재단은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원터치로 드로잉, 우리가 만드는 K-콘텐츠’ 프로그램이 2024년도 여성가족부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시설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활동,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청소년 디지털활동 총 3개 분야에서 진행했으며 총 82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국비를 지원한다.

디지털활동 분야에서 선정된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의‘원터치로 드로잉, 우리가 만드는 K-콘텐츠’ 프로그램은 의왕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웹툰 분야 교육을 진행해 인재를 육성하고 글로벌 시대 K-콘텐츠 리더를 양성한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6월에 모집하며 7월부터 8월까지 총 8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공모사업에 선정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4차산업 기반 신산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여 미래사회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