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고혈압ㆍ당뇨병 표준화교육 운영
상태바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고혈압ㆍ당뇨병 표준화교육 운영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고혈압ㆍ당뇨병 표준화교육 운영
▲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고혈압ㆍ당뇨병 표준화교육 운영

[뉴스피크]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자와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ㆍ당뇨병 표준화 교육을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 운영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10대 사망원인 중 심장질환(2위, 9%), 뇌혈관질환(5위, 6.8%), 고혈압성 질환(9위, 2.1%)이 암에 이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을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을 아는 게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중요하다.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고혈압ㆍ당뇨병 표준화 교육은 질환ㆍ영양ㆍ운동의 각 분야를 전문가의 맞춤 교육을 통해 질환의 위험 요인을 정확히 알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자가 건강관리 안내로 구성돼 있다.

3주간의 교육과정 이후 혈압ㆍ혈당기 대여는 물론, 심화 건강강좌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으며 건강상담실(목감어울림센터 2층)에서는 혈관 기본 검사(혈압, 혈당, 이상지질혈증, 당화혈색소)를 받을 수 있다.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중부권 지역주민들이 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얻고 일상에서도 건강생활 습관을 실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교육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팀(031-310-0715, 071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