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 ‘1박2일 스키 보드 겨울캠프’ 체험활동
상태바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 ‘1박2일 스키 보드 겨울캠프’ 체험활동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20명 대상.스키·스노보드 전문 강사 강습

[뉴스피크] 고양시-케이비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123~24일 양일간 강원도 홍천에 있는 비발디파크에서 청소년 힐링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키 보드 겨울캠프’를 진행했다.

고양시-케이비국민은행 배움누리는 고양시와 케이비국민은행 지원으로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 지원 및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는 시설이다.

이번 겨울캠프는 문화적 경험이 적은 고양시 관내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겨울 레포츠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자신이 희망하는 스키 및 스노보드 종목을 선택해 전문 강사의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참여자들은 1박 2일간 2회 전문 강습과 저녁시간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주은 청소년은 “스키를 한 번도 타본 적이 없어 기대되는 마음으로 신청했는데, 친구들과 같이 배우고 원없이 타볼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하고 싶어요”고 소감을 남겼다.

고양시-케이비국민은행 배움누리 최재옥 팀장은 “1박2일 겨울캠프는 청소년들의 참여와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스키나 스노보드를 배우며 성취감을 크게 느끼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들이 원하는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