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의 날’ 운영
상태바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의 날’ 운영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의 날’ 운영
▲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의 날’ 운영

[뉴스피크]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관장 권순선)은 지난 26일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의 날’을 운영했다. 이는 1년간 북스타트 사업 운영에 애써준 자원활동가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의미로 마련됐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아기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해 어릴 때부터 책과 친해지게 하는 독서진흥운동이다.

시흥시는 2012년부터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해 지금까지 1만 3천여 개의 책꾸러미를 영유아에게 선물했다. 사업을 이끈 북스타트 자원활동가는 북스타트 도서 선정, 책 꾸러미 선물, 책 놀이프로그램 운영 등 아기들의 오감발달을 높이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쉼 없이 달려왔다.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의 날’은 올해 새로 양성된 자원활동가와 기존 활동가 간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이자, 내년 북스타트 사업 활동 계획을 세워보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이날 손재주 많은 자원활동가는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의 날’을 기념해 자료실을 종이공예로 꾸며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공간으로 조성해 눈길을 끌었다.

자료실 한 편에는 직접 만든 오너먼트를 단 크리스마스트리를 세우고, 미니 산타 의상 체험존을 설치해 도서관에 놀러온 어린이들이 산타 모자와 망토를 두르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꾸몄다.

2024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다짐한 북스타트 자원활동가들은 1월 ‘북스타트 도서 선정위원회’를 시작으로 책 놀이프로그램 운영, 역량강화 교육 참여 등 아기들이 생애 초기 단계부터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사회적 돌봄을 구현하는 데 노력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중앙도서관 정왕어린이도서관팀(031-310-518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