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2023 '세계를 보듬는 영어 창작 동화책' 출판
상태바
인천교육청, 2023 '세계를 보듬는 영어 창작 동화책' 출판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세계를 보듬는 영어 동화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결과물로 책을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어 동화책 창작 프로그램은 관내 NGO와 연계해 UN 지속가능발전목표에 기반한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관련 주제를 선정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다.

올해 중학교 7교, 고등학교 14개교 등 총 21교가 참여해 21종의 영어동화책 총 4,200권을 제작했으며 이 중 3,150권은 2024년 1월 케냐 소웨토 지역 Joy School, Rod School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책은 ISBN를 부여받고 정식으로 등록돼 창작 참여 학생은 저자로 이름을 올렸으며 일부 학생은 영어로 녹음해 e-book과 오디오 파일을 제작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시교육청 정보센터 1층 로비에서 영어 동화 창작프로그램 학생 작품을 2024년 2월까지 전시한다.

참여 학생은 “동아리 친구들이 모두 의견을 모아 동화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협동심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결코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기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상상력을 발휘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동화책을 다른 나라 학생들과 함께 읽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대단히 의미있는 일”이라며 “인천의 학생들이 이러한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