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엮어가는 ‘수원시 복지그물망’
상태바
시민과 함께 엮어가는 ‘수원시 복지그물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수원시지역사회복지계획 사업 추진단 위촉식 열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의 제3기 수원시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사업 추진단을 지난 5일 구성하고 위촉식을 진행했다.

수원시와 시의원,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수원시민 등으로 구성된 추진단은 앞으로 수원시의 복지비전을 제시하고 수원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수원시지역사회복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지난 1월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500가구를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완료하였으며 자료를 분석 중에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수원시의 자원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추진단에서는 전략사업별 복지 비전을 제시할 전망이다.

수원시는 이미 수립된 1, 2기의 지역사회복지계획에서 2006년 우수, 2007년 종합우수, 2013년 대상 및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의 성과를 올려 중앙정부 및 타지자체의 모범이 되어 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진단 구성으로 수원시 복지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그물망보다 촘촘한 현미경 복지를 실현하여, 수원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사람이 반가운 휴먼시티를 완성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원시는 제3기 수원시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추진단을 중심으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 및 포럼을 개최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복지계획에 주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수원시지역사회복지계획은 2014년 9월 지방의회 보고를 거쳐 올해 말 보건복지부에 최종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