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물개들! 더욱 힘차게 물살 가르렴!”
상태바
“초등학생 물개들! 더욱 힘차게 물살 가르렴!”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수영연맹, 초등3학년 무료수영강습 용품 기탁
왼쪽부터 공창배 오산시 수영연맹 회장, 강윤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곽상욱 오산시장.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중인 초등학교 3학년 수영 무료강습 프로그램이 더욱 힘찬 도약을 하게 됐다.

지난 5일 오산시 수영연맹(회장 공창배)은 초등 3학년생 수영강습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저소득층 학생 179명을 위한 2천7백만원 상당의 수영용품을 기탁했다.

시장 집무실에서 열린 수영용품 기탁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강윤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공창배 오산시 수영연맹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수영용품을 전달받은 곽상욱 시장은 “전국 최초로 실시한 초등 3학년 수영강습의 성공은 오늘 오산시 수영연맹의 뜻 깊은 후원과 같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조로 이뤄졌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용품을 기탁한 공창배 회장은 “오늘 전달된 수영용품으로 우리 아이들이 물살을 가르는 수달처럼 마음껏 수영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에서는 지난 2012년부터 전국 최초로 관내 초등학생 3학년생 전체를 대상으로 수영교과과정에 대한 무료 수영강습을 실시함으로써 아이들에게 ‘보는’ 체육이 아닌 ‘직접 체험하는’ 체육활동을 마음껏 누리게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