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규 도의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문화관광 정책개발 세미나 참석
상태바
오석규 도의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문화관광 정책개발 세미나 참석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학박사 오석규 도의원, “다양한 관광 주제를 통한 문화관광 정책개발 세미나 이뤄져야”
▲ 오석규 도의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문화관광 정책개발 세미나 참석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 의원이 지난 12월 8일 신한대학교 믿음관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문화관광 정책개발 세미나: 경기북부의 문화역사콘텐츠와 관광활성화’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세미나에서 오석규 의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논의에서 분야별 연구와 주제별 논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문화관광 분야 정책개발을 주제로 한 오늘 세미나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역사, 문화, 유·무형 자원의 콘텐츠화를 통해 관광 활성화를 모색해야 한다”며 “오늘 세미나는 문화·역사 콘텐츠의 관광활성화이지만 진정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관광활성화라면 다양한 주제가 연속적으로 이어졌을 때 오늘 연구한 문화·역사 콘텐츠의 연계,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의정부 지명 유래에 맞춰 MICE산업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관광활성화 등 다양한 관광 주제를 통한 문화관광 정책개발 세미나가 이루어져야한다”며 세미나 결과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생각해보라고 제언했다.

한편 오늘 세미나는 강진갑 역하문화콘텐츠연구원장, 남영호 신한대 탈분단경계문화연구원장, 이정훈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원이 참석해 각각 주제발표를 하고 토론자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오석규 의원은 관광학 박사로서 대학에서 관광학 전공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및 중국 국영 관광 기업의 한국법인에서 임원으로 재직하는 등 자타공인 관광전문가로 활동해왔으며 국회입법지원 위원 등 자타공인 관광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