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마당: 마중한다 당신을’ 전시연계 작가 워크숍: 김지영 ‘콧-노래 산책’ 개최 및 참여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마당: 마중한다 당신을’ 전시연계 작가 워크숍: 김지영 ‘콧-노래 산책’ 개최 및 참여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와 함께 수원화성을 색다른 방식으로 느끼는 전시 연계 워크숍
▲ 수원시립미술관 ‘마당: 마중한다 당신을’ 전시연계 작가 워크숍: 김지영 ‘콧-노래 산책’ 개최 및 참여자 모집

[뉴스피크] 경기도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은 2023 동시대미술 특별전‘마당: 마중한다 당신을’ 연계 워크숍 ‘김지영 콧-노래 산책"을 12월 2일 오후 2시 수원시립미술관과 화서문, 서장대 등에서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수원시립미술관에서 관객과 예술이 미술관 공간에서 함께하며 서로 관계하고 작동하는 방식을 조명한 전시 ‘마당: 마중한다 당신을’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전시 참여 작가인 김지영와 함께한다.

김지영 작가는 고도로 전문화된 기술보다는 바느질, 간단한 공예품과 도구들을 손으로 만들어 참여자와 함께 대화하고 소통하며 일시적 연대의 가능성을 탐구한다.

드로잉, 사운드, 퍼포먼스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해 복합적인 감각을 드러내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이번 ‘마당’ 전시에서 작가는 다양한 매체 설치와 프로그램으로 개인의 감정과 표현이 담긴 각자만의 콧노래를 관람객들에게 들려주고 보여주는 ‘싱잉노즈’을 선보인다.

이번 워크숍은 전시실에서 벗어나 작가가 참여자와 함께 산책하며 우리의 몸이 주변을 감각하는 방식과 서로의 경험을 이야기해 본다.

수원 미술관 인근의 화서문 앞에 출발해 작가가 직접 수공으로 제작한 ‘콧-노래’가 흘러나오는 깃발을 들고 미술관을 두르고 있는 수원화성 성곽길을 약 2시간 산책한다.

프로그램은 선착순 1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 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김지영 작가의 드로잉이 인쇄된 파우치를 제공한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이번 작가와의 워크숍을 통해 전시와 작품을 미술관 안에서뿐 아니라 다양한 공간에서 만나며 일상을 새롭게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